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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종류의 흥미로운 시각 효과는 암컷의 관심을 끌어당기고 붙잡는 역할을 합니다

by 세오민 2022. 6.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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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름다움을 감상하는 것은 우리를 인간으로 만드는 특성 중 하나일 수도 있지만, 몇몇 동물들도 아름다움을 공유하는 것처럼 보인다.

 

칸타브리아에 있는 그들의 가족 집 근처의 동굴을 탐험하기 시작했다. 선사시대 유물들을 찾아 바닥을 헤매는 동안, 동굴 더 깊은 곳으로 헤맸다. 갑자기 수십 점의 그림으로 덮인 천장을 비틀거리며 건넜다. 그 그림들은 오랫동안 멸종된 소의 종인 오록스의 것이었다. 그것들은 14,820년에서 13,130년 전에 막달레니아 사람들에 의해 그려졌습니다.

 

그 당시 학자들은 초기 인류가 예술적 표현을 할 수 있었다는 것에 놀랐지만, 예술의 기원은 이보다 훨씬 더 멀리까지 뻗어 있다. 사실, 예술은 완전히 호모 사피엔스의 존재보다 앞서 있다.

 

약 51,000년 전, 네안데르탈인이 독일의 한 동굴에서 사슴 뼈에 무늬를 새겼습니다. 이 조각은 호모 사피엔스가 유럽에 도착하기 수천 년 전에 만들어졌다. 한편, 50만년 전, 훨씬 더 원시적인 인간 종인 호모 에렉투스는 추상적인 지그재그 선을 자바의 조개껍데기에 식각했습니다.

 

이러한 발견들은 예술이 호모 사피엔스의 특별한 출현이라는 믿음에 도전하지만, 아마도 인간의 다른 종들이 창조적인 충동을 가졌다는 것은 그리 놀라운 일이 아닐 것이다. 결국, 우리는 다른 호미니스트들이 도구를 만들고 사용하고 심지어 그들의 죽은 사람들을 묻었다는 것을 알고 있다.

 

 

하지만, 아름다움과 예술적 재능을 높이 평가하는 동물 왕국의 다른 구성원들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여러분은 놀랄지도 모릅니다.

 

2005년에 콩고라고 불리는 침팬지가 그린 세 점의 그림이 경매에서 14,400파운드(18,122달러)에 팔렸다. 콩고는 1954년 런던 동물원에서 태어났고, 그곳에서 지내는 동안 영국의 동물학자이자 예술가인 데스몬드 모리스의 관심을 받았다. 모리스는 침팬지에게 연필과 약간의 카드를 주었고 그가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을 때 놀랐다. 그의 일생 동안 콩고는 연필로 그리고 페인트로 어떤 것들은 400개 이상의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그의 작품들은 추상적이었지만 - 초상화나 풍경화 같은 식별 가능한 이미지들을 그린 적이 없다 - 그는 의도를 가지고 그의 작품에 접근했고, 만약 그의 그림이나 붓을 빼앗긴다면, 그는 그것들이 그에게 돌려줄 때까지 큰 소리로 불평했다. 만약 그가 어떤 일을 완성했다고 느낀다면, 그는 그가 한 일을 수정하는 것을 거절할 것이다. 게다가, 수년간 그는 갈겨쓴 선과 물감의 얼룩에서 더 세심하게 고려된 구성으로 발전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피카소는 콩고의 그림을 소유하고 있었고 그의 작업실에 걸었다고 한다.

 

 

하지만 콩고에 의해 만들어진 그림들이 진짜 예술이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 포획된 코끼리들은 예술작품을 만들기 위해 훈련을 받았지만, 야생에서는 꽃이나 정물화를 그리는 것에 관심이 없다.

 

동물들이 정말로 예술을 감상하거나 생산할 수 있는지 이해하기 위해서, 우리는 예술이 실제로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그러나 그것의 정의는 매우 다양하다. 옥스퍼드 영어 사전은 그것을 기술 면에서 더 많이 정의한다."모방과 디자인, 회화, 판화, 조각, 건축의 예술에 기술을 적용하고, 눈에 보이는 형태로 아름다운 것을 능숙하게 제작한다."

 

콜린스 영어 사전은 이 사전의 제작 목적을 강조하고 있다. "그림, 조각, 그리고 사람들이 보고, 감탄하거나 깊이 생각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다른 그림이나 물체들."

 

그 조각품들은 짓는 데 9일이 걸린다. 정교한 구조물을 만드는 많은 동물들이 있지만, 거의 모든 결과물은 미적인 목적보다는 실용적인 목적을 제공한다. 거미는 인간의 눈에는 아름답게 보이는 복잡한 거미줄을 짜지만 거미에게는 파리잡이 역할을 한다. 대담하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찾는 건축가들은 벌집의 완벽한 대칭성을 볼 필요가 있지만, 벌들은 벌집을 애벌레와 꿀과 꽃가루를 보관하기 위해 벌집을 사용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겉보기에 실용적인 목적 없이 아름다움의 대상을 창조하는 몇몇 생명체들이 있다.

 

1995년, 일본 앞바다의 잠수부들은 해저에 새겨진 일련의 이상한 기하학적 무늬를 발견했다. 이 "수중 크롭 서클"은 알려진 대로 2m까지 뻗어있었고 거의 20년 동안 미스터리로 남아있었다.

 

2011년, 과학자들은 토르키게네르 복어의 새로운 종인 이 생물의 소행임을 발견했습니다. 수컷 복어는 해저에서 수영할 때 지느러미를 펄럭이며 공들여 원을 만듭니다. 그리고 나서 그는 조각상에 더 활기찬 모습과 색을 입히기 위해 고운 모래를 모읍니다. 마지막으로, 그는 조개껍질 조각으로 원 안의 능선과 계곡을 장식합니다.

 

그 조각품들은 짓는 데 9일이 걸리고, 그것들이 완성된 후에 암컷들이 그것들을 검사하러 옵니다. 만약 그들이 보는 것을 좋아한다면, 암컷은 수컷이 수정하도록 원의 중앙에 알을 낳습니다.

 

지금까지 원을 위한 기능적 또는 적응적 용도는 발견되지 않았으며, 이는 암컷이 단순히 기하학적 형상의 미적 아름다움에 끌릴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알고 보니, 복어는 흥미로운 조각품을 만드는 유일한 동물이 아닙니다. 1872년 탐험가 오도아르도 베카리는 유럽인으로서는 처음으로 뉴기니의 보겔코프 산맥에 올라 아르팍 족을 만났다. 그곳에 있는 동안, 그는 숲에 아름답게 장식된 일련의 오두막들을 보았고, 그는 그것이 마을 사람들의 짓이라고 생각했다. 각 오두막 앞에는 이끼로 장식된 작은 정원과 과일, 신선한 꽃, 버섯, 딱정벌레 해골 등 백여 가지 색상의 물건들이 있었다.

 

어떤 종류의 바우어 새들은 심지어 으깬 과일을 이용해서 그들의 활을 그린다.놀랍게도 그 아름다운 오두막들은 전혀 인간에 의해 지어지지 않았고, 오히려 새였다 - 정확히 말하자면 보겔캅 가든 바우어버드. 그 이후로 호주, 뉴기니, 인근 섬들에서 20종 이상의 바우어새가 발견되었다.

 

각각의 경우, 수컷들은 암컷을 유혹하기 위해 아름답게 장식된 구조물을 짓는다. 뱃머리는 이끼로 엮은 촘촘한 초가지로 된 높은 통로로 이루어져 있다. 길은 조개껍데기, 도토리, 신선한 과일, 꽃 그리고 때로는 나비 날개로 장식된 더 넓은 평지나 코트로 열린다. 인간 마을 근처에 위치한 활은 자동차 열쇠, 병뚜껑, 칫솔, 안경, 의치와 같은 물품들로 장식될 수 있다. 어떤 종류의 바우어새는 심지어 으깬 과일, 숯, 심지어 근처의 인간 서식지에서 훔친 세탁 가루를 사용하여 그들의 활을 그립니다.

 

암컷은 가장 좋아하는 것을 고르기 전에 활을 검사하지만, 정확히 무엇을 찾고 있나요?

 

"한 가지 측면은 길의 모양과 크기, 그리고 장식품의 수와 그것들 사이의 시각적 대비입니다,"라고 호주의 디킨 대학의 진화생물학자이자 명예교수인 존 엔들러는 말한다. 규칙적인 기하학적 패턴과 길은 또한 강제 원근법으로 알려진 착시현상을 만들 수 있다. 암컷의 관심을 끌 수 있을 겁니다. "수컷은 또한 색색의 물체를 암컷의 시야를 가로질러 빠르게 움직여서 빠르게 그것을 보고 나서 사라지는 일종의 시각적 표시를 합니다."라고 말한다.

 

"이러한 모든 종류의 흥미로운 시각 효과는 암컷의 관심을 끌어당기고 붙잡는 역할을 합니다." 각각의 바우어새는 재료와 색깔에 관한 한 그들만의 취향과 선호가 있다는 것은 확실히 사실이다. 각각의 물건들은 매우 조심스럽고 정확하게 놓이고, 만약 어떤 물건들이 옮겨지면, 새들은 그것들을 원래의 장소로 돌려놓습니다. 어린 새들은 시행착오를 겪거나 더 경험이 많은 새들을 관찰함으로써 가장 매력적인 활을 만드는 법을 배우는 것처럼 보인다. 바우어새는 또한 그들의 활을 만들고 경쟁하는 수컷들로부터 그들을 보호하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을 소비합니다.

 

예술을 창조하는 생물들의 목록은 상대적으로 적은 반면, 그것은,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것처럼 보이는 다른 동물들도 있다고 주장할 수 있다.

 

1995년, 도쿄의 게이오 대학의 심리학 교수인 시게루 와타나베가 이끄는 심리학자 팀은 비둘기들이 클로드 모네의 예술작품을 파블로 피카소와 구별하도록 가르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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