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 항공기와 비행 택시(대형 다중 프로펠러 무인 항공기를 생각함)가 복잡한 교외 지역에서 영공을 공유하는 미래의 요구를 처리하기 위해 기술 지지자들은 도시가 "스카이포트"라고 불리는 많은 소형 공항을 건설해야 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사람들이 가고자 하는 곳에 택시가 착륙할 수 있도록 미니공항이 필요하다.
캘리포니아에 기반을 둔 회사는 현재 eVTOL 항공기의 1,000회 이상의 시험 비행을 수행한 비행 택시 개발의 최전선에 있습니다. 2024년 상업 운영을 시작하기 위해 미국 규제 기관인 FAA(연방 항공국)의 승인을 받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조비의 조종 차량은 4명의 승객을 태울 수 있고 최대 200mph(322km/ph)로 여행할 수 있으며 150마일(241km) 이상의 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조비의 대변인 올리버 워커-존스는 "사람들이 살고 일하고 가고 싶어하는 곳과 가까운 곳에서 항공 탑승 공유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우리 서비스가 기차역, 공항 및 기타 허브와 함께 스카이 포트를 배치하여 다른 교통 수단과 연결되도록 도시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습니다."
조비의 전기 구동 비행 택시는 고정 날개 비행기와 교차하는 헬리콥터처럼 보입니다. 이미 미국 주차장 회사와 제휴하여 일부 주차장의 지붕을 스카이포트로 탈바꿈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뉴욕 최대의 건물주인 부동산 사업 관련 회사와 유사한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러한 파트너들과 함께 우리는 기존 수요가 높고 지상의 답답한 수준의 혼잡이 있는 경로에 매력적인 비용 절감을 제공하는 초기 출시 시장에서 스카이포트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스카이포트 네트워크가 터무니없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이 개념은 이미 많은 미국 시 행정부에서 상당한 긍정적인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휴스턴, 로스앤젤레스, 올랜도는 이미 비행 택시 및 기타 유사한 차량을 위한 기반 시설을 구축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로스앤젤레스 시장 에릭 가세티는 자신의 도시에 대한 제안이 "다른 지방 정부가 이 새로운 기술을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한 템플릿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많은 미국 도시에서 비행 택시를 도로 혼잡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으로 보고 있습니다. 영국 에서는 영국 정부의 지원을 받아 도시의 럭비 경기장과 축구 경기장 근처에 코번트리에 국가 최초의 스카이포트를 건설할 계획 입니다. 에어택시와 화물 드론을 위한 세계 최초의 운영 허브가 되기 위해 현대가 지원하는 영국 회사에서 설계하고 있습니다(회사는 상표로 이름을 등록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작은 공항"으로 불리는 이 회사는 자동차와 트럭으로 인한 도로 혼잡과 대기 오염을 줄이기 위해 탄소 배출 제로 시설이 전 세계적으로 복제되기를 희망합니다.